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 빠른 정보 제공" 안양시, 홈페이지 개편 서비스
상태바
"더 빠른 정보 제공" 안양시, 홈페이지 개편 서비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6.11.2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한 시 홈페이지를 지난 25일부터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개편된 시 홈페이지는 정보검색 및 자료를 찾는데 보다 수월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전반의 메뉴 구성과 배치가 단순하면서도 적정하게 이뤄진 것이 눈길을 끈다. 산뜻한 색상의 디자인과 사진을 곁들인 메뉴들도 눈을 사로잡기는 마찬가지다.

시를 포함한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행사와 교육 및 강좌 또한 통합적으로 안내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다. 특히 제2의 안양부흥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는 인문도시 조성과 관련해 인문학 지도서비스를 구축한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시 홈페이지는 또 각 동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전산관리시스템이 구축돼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개선된 통합로그인 시스템 역시 안정화된 회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홈페이지 개편에 또 하나 강점이라면 수많은 공공데이터를 시트와 차트 등 다양한 형태로 보여주는 ‘안양시 공공데이터 포털’이 구축돼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서는 4백건 넘는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게 되는데 접근이 용이할 뿐 아니라 공공데이터 개방을 점차 확대해 기업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시민편의 제공 및 수익 창출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