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킨텍스,대한민국안전대상 '대통령상'수상
상태바
킨텍스,대한민국안전대상 '대통령상'수상
  • 고양/ 임청일·최훈석기자
  • 승인 2016.11.29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대표 임창열)는 ‘2016 제15회 대한민국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사업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앞장선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으로 국민안전처가 주관하는 안전분야 국내 최고의 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킨텍스는 그동안 ‘고객 안전 확보와 성공적인 행사개최’의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최상의 비즈니스상을 위한 환경을 조성해 왔다.
 국내 전시장으로는 최초로 공간안전인증과 ISO18001인증을 취득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친환경 그린전시장 구축을 위해 Earthcheck 실버 또한 취득한 바 있으며 안전관리에 대한 총괄 업무 수행, 능력배양을 위해 재난안전관리사 자격 등을 취득했다.
 지난 2014년 9월, 임창열 사장 취임 이후에는 각종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간 부문 최초로 ‘킨텍스 119전진지휘대’를 설치운영해 상시 24시간 감시체계를 구축,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
 또한 국내 전시장 최초로 전시장 내 부스 방염처리를 의무화하고 Iot 기반 열·연기 감지센서를 설치했으며 관람객의 안전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국문 안전 가이드북을 제작해 안내데스크에 배포하는 등 누구나 쉽게 재난 상황 발생시 현장 여건에 맞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임창열 킨텍스 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장에 걸맞게 안전 분야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을 선두하는 킨텍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