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
상태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6.12.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뮤지컬 창작자들의 창작 의욕 고취 및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위한 &DIMF 창작지원사업& 공고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 뮤지컬 시장의 성장과 함께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창작뮤지컬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DIMF는 국내 최초로 창작뮤지컬 지원·육성 사업인 &DIMF 창작지원사업&을 시행해 많은 창작·제작자들에게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DIMF 창작지원사업&은 지난 2007년(제1회 DIMF)부터 10주년을 맞은 올해까지 &번지점프를 하다&, &스페셜 레터&, &모비딕&, &꽃신&, &사랑꽃& 등 총 46편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키며 한국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實)로서 자리매김 했고 본 사업의 시행은 한국 뮤지컬계 전반에 걸쳐 창작뮤지컬 지원사업을 더욱 본격화 시키는 계기를 가져오기도 했다.

 

또한 &DIMF 창작지원사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들은 꾸준히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DIMF는 &마이 스케어리 걸(2008)&, &스페셜 레터(2009)&의 뉴욕 브로드웨이 진출과 &사랑꽃(2014)&의 중국둥관뮤지컬페스티벌 초청공연 등 창작뮤지컬의 해외 진출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DIMF 창작지원작&은 공연되지 않은 순수 창작뮤지컬이라면(워크숍, 트라이아웃 형태로 공연된 작품 지원 가능)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독창성, 예술성, 대중성, 완성도 등에 기준한 음악 및 대본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최대 1억원 이내의 제작지원금과 공연장 대관료를 지원받고 티켓판매수입은 전액 공연단체에 귀속된다.

 

제11회 DIMF기간 중 초연 공연을 갖게 될 창작지원작은 실연심사를 통해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가리게 되고 수상한 작품은 제12회(2018) DIMF 공식초청작으로 초청되어 재공연의 기회를 갖는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창작지원사업은 DIMF가 창작뮤지컬 육성을 위해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주요 사업의 하나&라 강조하고, &DIMF는 뮤지컬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또한 뉴욕, 중국 등 DIMF의 해외교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해외진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 이라며 많은 창작자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제11회 DIMF 창작지원사업은 오는 2017년 1월 2일부터 2017년 1월 2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