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양구군, 지방자치경쟁력지수 경영성과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강원도 양구군, 지방자치경쟁력지수 경영성과 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16.12.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구군은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사장 박우서)이 실시한 2016년도 제21회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조사에서 경영성과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군(郡)은 지난 2009년부터 7년 연속 인구가 증가하면서 2만4000명 선이 깨진 지 20년 만인 지난해 2만4000명을 회복했고, 상리송청지구 택지 개발이 이뤄지면서 주택보급률이 상승했으며, 양구읍 시가지 곳곳의 빈집과 공터 등을 개발해 공영주차장과 공원을 조성해 총 866면의 주차면수를 확보하고, 도시계획도로를 4차선으로 속속 확장하는 등 주차난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개선했다.


또한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춰 매년 80여 대회를 개최하고 있고, 읍면마다 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였으며, 지역 각급학교에 대한 지원과 양록장학금 등 향토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는 등 교육에 대한 투자와 성과가 매우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창범 군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추진해온 시책들에 대한 성과가 이 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  며 “지자체가 제출한 자료를 평가한 것이 아니라 각종 공식 통계를 데이터로 활용해 분석한 결과에 따라 선정된 결과라 더욱 의미가 크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오는 20일(화) 양구군청을 방문해 인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