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새해 해맞이 축제 아라리공원서 개최
상태바
정선군, 새해 해맞이 축제 아라리공원서 개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6.12.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밝히는 해맞이 행사를 내년 1월 1일 오전 7시 30분부터 정선아라리공원 일원에서 해맞이축제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사다난 했던 병신년(丙申年) 한해를 보내고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축제는 정선청년봉사단 주관으로 1월 1일 아침 7시30분부터 닭띠해의 마음의 평화와 군민의 소망과 염원을 담아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축제의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또 이날 축제는 군민은 물론 지역사회,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가 서로 사랑과 소통의 메시지 전달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을 위한 붐 조성을 위해 사물놀이 공연, 축시낭송 등 지역 문화인들의 공연과 함께 모닥불 밝히기 및 한해의 소망을 담은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이와 함께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모닥불에 감자, 고구마 구워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참가자들의 소원지를 담은 달집태우기 행사도 함께 열린다.


 특히 참가자에게는 추위를 덜어주는 무릎담요와 핫팩을 나누어 주는 것은 물론 새해 떡국과 어묵나눔 무료행사 마련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및 붐 조성을 위한 군민 참여 캠페인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최대철 정선청년봉사단회장은 “정유년(丁酉年) 새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축제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새해 소망과 덕담을 나누며 2017년 첫 출발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될 수 있도록 해맞이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