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 대천고, 美 페닌슐라 고교 방문 ‘韓문화’ 전파
상태바
보령 대천고, 美 페닌슐라 고교 방문 ‘韓문화’ 전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7.02.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11박12일 일정으로 연수

 충남 보령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미국 페닌슐라 고등학교를 방문해 선진 교육문화 체험과 함께 보령은 물론 우리나라를 널리 알리며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2일 대천고등학교 대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이재각 교장, 교환연수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연수 참가자들이 보령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선진 교육활동 체험과 시설 참관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나갈 자양분으로 삼아 줄 것을 당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대천고등학교와 미국 페닌슐라 고등학교가 체결한 교류협정을 토대로 양 고등학교의 장점을 습득하고 국제교류체험 학습을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익히며 상대 국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시는 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어학연수 단기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실시했고 대천고등학교가 신청해 시는 3400만 원의 보조금과 학생 자부담을 통해 19명의 방문단이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11박 12일의 일정으로 연수를 갖는다.


 특히 페닌슐라 고등학교는 K-POP 등 한류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지난 2015년 가을학기부터 9학년 정규 수업시간에 한국어를 편성할 정도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한국 문화의 습득에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