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2017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상태바
도봉구, ‘2017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03.2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봉구, 오는 22일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 공무원,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하여 구 전 지역에서 진행 예정

○ 이 구청장, 쌍문3동 주민들과 함께 쌍문역 주변 청소 및 첨지류 제거작업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3월을 새봄맞이 구민 대청소의 달로 정하고, 겨우내 쌓였던 찌든 때를 제거해 구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새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22일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공무원, 주민, 직능단체, 환경미화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해 재래시장 및 주택가 뒷골목, 지하철 역사 주변 등 공공 및 민간분야를 포함한 도봉구 전 지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클린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며,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각 동의 청소 취약지역 폐기물 수거 및 행정차량을 활용한 골목길 물청소 작업을 같이 진행한다. 또 구청 직원들은 각 국별 책임구역을 지정해 청소하고, 다중 이용시설인 쌍문역 주변(소피아호텔 앞)에서는 이동진 구청장이 쌍문3동 주민들과 함께 가로변 청소는 물론 난립한 첨지류 등의 제거작업을 병행 실시한다.

 

한편 주요시설물 관리부서는 3월 한 달 동안 건물, 가로시설물 주변의 폐기물 수거와 동시에 찌든 때를 제거하는 물세척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도로변에 퇴적된 모래, 토사, 폐기물 및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진공노면 청소차량 4대, 고압살수차량 6대, 진공분진청소차량 2대를 동원, 도로변을 세척 청소한다.

 

이동진 구청장은 “새봄맞이 대청소가 구민 모두 내 집, 내 점포 앞을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를 조성, 도봉사랑 애향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많은 구민의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