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 서울-모스크바 시의회 간 교류 활성화 제안
상태바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 서울-모스크바 시의회 간 교류 활성화 제안
  • 서정익기자
  • 승인 2017.03.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러시아대사관에서 알렉산드르 안드례예비츠 티모닌 대사 면담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시의회(양준욱 의장)는 24일 러시아 대사관을 방문, 알렉산드르 안드례예비츠 티모닌 주한 러시아 대사를 만나 서울과 모스크바 간 교류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통위원회 성중기 부위원장과 함께 한 러시아 대사 면담 자리에서 양 의장은 특히 서울시의회와 모스크바시의회 간 교류 활성화를 제안했다.

 

양준욱 의장은 면담을 통해 지방도시 간 교류확대 추세에 맞춰 “서울시의회와 모스크바시의회는 자매도시 의회 역사가 20년이 넘었지만 그동안의 교류가 미미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서로 대표단을 보내는 등 교류 활성화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티모닌 대사는 “서울과 모스크바가 대도시인만큼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질만한 분야들이 있을 것”이라며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분야 모색을 제안했다.

 

양준욱 의장은 서울시의회와 모스크바시의회 간 교류 재개에 있어 러시아 대사관의 가교 역할을 요청했으며, 티모닌 대사는 이에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성중기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은 러시아의 유명 메조소프라노인 고려인 류드밀라 남 추모공연의 서울시의회 후원을 계기로 문화 분야에서의 양 도시 간 협력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양준욱 의장은 향후 양 도시 의회가 윈윈할 수 있는 협력분야 모색을 시작으로 연내 교류의 물꼬를 틀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