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내달 2일까지
상태바
강북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내달 2일까지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04.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구청 부동산정보과, 동 주민센터, 인터넷서 접수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2017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39799필지에 대해 다음달 2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2017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가격에 대한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기간 내 토지소재지 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해당 동 주민센터에 비치돼 있는 의견서에 사유와 의견가격을 기재하여 제출하거나,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열람 및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또 의견제출 기간 동안 전문 감정평가사와의 상담을 통해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감정평가사 현장상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직접 방문이 어려우면 전화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주재현 부동산정보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 지방세와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국세 및 개발부담금, 국·공유재산의 사용료 산정의 기준으로 사용되는 만큼 개별공시지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부동산정보과(☎901-659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