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의회 제202회 정례회 개회
상태바
금천구의회 제202회 정례회 개회
  • 정대영기자
  • 승인 2017.06.05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있었던 의회운영위원회 모습

 

서울 금천구의회(의장 정병재)가 오는 8일부터 29일까지 총 22일 간의 일정으로 ‘제202회 금천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의회는 지난 2일 의회운영위원회를 열고 정례회 의사일정을 확정한 바 있다.

 

구의회는 이번 정례회 기간 조례안 심의, 행정사무감사, 2016회계연도 예비비지출 및 결산 승인, 구정 질문 등이 예정돼 그 어느 때보다 빡빡한 일정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요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8일 개회식에 이어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이어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결산안 심사가 이뤄지고 예결특위와 행감특위 활동이 진행된다.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은 구정질문과 답변이 본회의에서 이뤄지며 마지막 날인 29일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의 최종 안건 처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병재 금천구의회 의장은 “의원들이 바쁜 일정에도 틈틈이 정례회 준비에 힘쓰고 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집행부를 견제하는 구의회 본연의 역할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의회 정례회 방청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방문 신청하거나 구의회 인터넷 홈페이지(http://council.geumcheon.go.kr)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