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성 4D해양모험센터 건립 ‘순항’
상태바
고성 4D해양모험센터 건립 ‘순항’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7.06.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까지 총 35억 투입…포토존·바다 전망대 등 설치·사계절 운영

 강원도 고성군의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가 5일 윤승근 군수와 관련부서, 용역업체, 관련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 상황실에서 열린다.


 군이 죽왕면 오호리 봉수대 해변 일원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4D 해양모험센터’는 사계절 가상 해양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급증하는 체험 관광객 및 해양스포츠 동호인 유치를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19년까지 총 35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특히 미래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 체험을 지역특화자원과 연계, 경쟁력 있는 관광 상품으로 개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동해안 바다 속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사계절 4D 해양모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사업계획 기본방향 및 차별화 전략을 제시하고 규모, 공간구상, 기계 및 운영 프로그램 설명과 향후 운영관리대책, 주변 관광자원 및 시설과 연계할 수 있는 활성화 방안을 비롯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 세부 추진 로드맵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기본계획수립 용역은 오는 8일 완료한 이후 10~11월 실시설계 및 인·허가 협의에 이어 12월까지 시공사 선정 및 공사에 착수한다.


 4D 해양모험센터는 지난해 9월 특수상황지역 신규 사업으로 확정돼 국비 28억 원, 군비 7억 원을 확보했으며 지상 2층 규모에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4D 해양모험관 과 해양체험 장비 등을 전시하는 전시·교육실, 포토 존, 바다 전망대, 잔디광장 등 부대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