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소방서, 논산여고 119소년단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상태바
논산소방서, 논산여고 119소년단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 논산/박석하기자
  • 승인 2017.06.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10일 오전 10시 논산여자고등학교 한국119소년단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소개를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교육 진행은 ▶소방공무원이 되는 방법 ▶방화복 입기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소방장비 체험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소방관 체험활동을 통해 한국119소년단원들에게 미래 소방관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실시했다.


 직업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소방관이 되는 게 꿈이라 소방직업체험에 참여하게 되었다”며“현장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하는 소방관에 대해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논산여고 한국119소년단은 2015년에 입단하여 불조심 캠페인, 안전 UCC제작,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소방서 관계자는“미래소방관 진로 체험을 통해 한국119소년단원들이 향후 진로 탐색과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앞으로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소년단원들의 안전 의식 확산 및 재난 상황에서의 위기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