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생물 다양성 탐사 위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 개최
상태바
경기 화성시, 생물 다양성 탐사 위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 개최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7.06.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지난 10일 지역 내 생물 다양성을 탐사하기 위한 ‘2017 화성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BioBliz)’를 개최, 반석산과 오산천 일대에서 총 402종의 생물종 서식을 확인했다.

 

‘바이오블리츠’는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생물들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정해진 시간 동안 탐방 지역 내에 서식하는 모든 생물종의 목록을 만드는 과학참여활동이다.

 

김현옥 환경사업소장과 이선주 시의원, 생물 전문가 및 시민 등 500여명이 참가, 탐사를 통해 반석산과 오산천 일대에서 식물 229종, 곤충 131종, 어류 11종, 조류 31종을 발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린 ‘생물다양성 한마당’에서는 향주머니, EM비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자원 재순환 및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폐건전지 및 폐의약품을 수거활동이 펼쳐졌다.

 

이어 오후 7시부터 이학영 환경전문가와 송점심 지역 활동가 등이 참가한 가운데 화성시 생물다양성 및 생태보전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했다.

 

김현옥 소장은 “환경단체 및 시민들과 힘을 합쳐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생태보전활동으로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도시·숲 바이오블리츠’는 화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화성환경운동연합, 시화호 에코피플, 동탄수수꽃다리, 산마루자연교실이 공동으로 기획했다.화성/최승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