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천군, 찰옥수수축제 관광객 맞이 ‘만전’
상태바
홍천군, 찰옥수수축제 관광객 맞이 ‘만전’
  • 홍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7.07.0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개최전 홍보물 설치 등 온힘
무대공연·먹거리 등 즐길거리 다채


 강원도 홍천군이 제21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여름 휴가철이 한창인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한다.

 
 제21회 홍천찰옥수수축제 포스터를 확정하고 서울 경기권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수도권 지하철 2호선 스크린 도어와 고속버스터미널 캐노피 등 9곳에 홍천찰옥수수축제를 알리는 홍보물 설치를 완료하였고, SNS 및 방송광고를 통해 홍보를 강화하는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다채로운 무대공연과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옥수수 빨리 먹기, 찰옥수수 달인 3종 경기 등 무대이벤트 행사와 홍천강 카약체험, 무료맥주 시음, 주둔부대 수중축구대회, 에어 슬라이드 물놀이 등 여름 물놀이 체험행사 등이 예정돼 있으며, 옥수수 비빔밥과 올챙이 국수, 홍총떡, 홍천 잣 콩국수 등 다양한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총상금 550만원이 걸려 있는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홍천 찰옥수수 왕 선발대회, 제34회 홍천군민의 날 행사,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으로 홍천의 한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민요경창대회 결선이 토리숲 주무대에서 열려 관광객들에게 수준 높고 흥겨운 우리가락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찰옥수수로 인정받고 있는 홍천찰옥수수는 지리적표시등록 제15호 농산물로 전국적인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여름철 웰빙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농산물로서, 축제 현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