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24일부터 3주에 걸쳐 무료 논술․면접 특강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24일부터 3주에 걸쳐 무료 논술․면접 특강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7.0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강사의 최신 논술 유형 분석 및 개별 심층․인성 모의면접 체험 등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준비를 돕기 위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수시대비 무료 논술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체계적인 맞춤형 논술․면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수시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3주간의 과정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24일부터 구청 별관 영등포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4년 연속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입시분야에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진학사에서 논술․면접에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명 강사를 섭외해 특강을 진행한다.

강의는 인문계․자연계 논술, 인문계․자연계 면접 4개 특강으로 나눠져 있어 학생들은 1개 파트에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다.

논술 특강은 24일부터 인문계․자연계 각 주3회, 7회씩 진행된다. 인문계 논술특강에서는 논술개요 및 합격자 답안비법에서 최신 논술 경향 분석 및 집중연습을, 자연계 논술특강에서는 유형별 논제풀이 모의고사가 진행된다. 모든 회차에 맞춤형 집중 첨삭이 병행된다.

면접 특강도 24일부터 각 주3회, 7회차로 진행해 면접의 기초이론부터  개별 심층․인성 면접 및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면접특강의 내용을 더욱 강화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21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2636-1621~2)로 선착순 전화접수하면 된다. 파트 당 45명 정원으로 총18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지난 2014년 10월 개관해 지속적으로 입시/학습법 특강과 1:1상담 등을 진행해 온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상시적으로 대입 수시전형 대비와 관련된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은 영등포구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지역 내 거주 학생, 학부모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담신청은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입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교육도시 영등포구를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