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허가·개발과정 파헤친다
상태바
인허가·개발과정 파헤친다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7.07.25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제179회 임시회서 특위 추진
주철현 시장 결재라인 등 집중조사


 전남 여수시의회(의장 박정채)가 지역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돌산 상포지구 인허가 및 개발과정 특혜 의혹’에 대해 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결의했다.


 시의회는 24일 오전 의장실에서 의장단회의를 열어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돌산 상포지구 인허가 및 개발과정 특혜의혹’에 대해 시의회 차원의 조사를 위해 오는 9월 중에 열릴 제179회 임시회에서 특위를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여수시의회 돌산 상포지구 인허가 및 개발과정 조사특위는 각 상임위별로 3명씩 모두 9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시의회는 갯벌을 매립해 조성한 돌산읍 평사리 상포지구는 상·하수도와 도로 등 도시계획시설을 전혀 갖추지 않아 일반 분양이 불가능한 상태여서 20여 년간 묶여 있었으나 주철현 시장 취임 후 갑작스럽게 행정처리가 이뤄진 데 대해 조사키로했다.


 인허가 과정에서 주철현 시장의 결재라인과 관련 부서에서의 특혜의혹 부분에 대해서도 집중 조사할 예정이다.
 여수경찰도 여수시청을 압수수색한 데 이어 관련 공무원 30여명을 줄이어 소환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돌산 상포지구는 시청 고위 측 인사의 친인척인 김모씨(49)가 2015년 ㄱ사를 설립해 인허가(보전등기)절차를 마치고, 분양에 나서 100여명으로부터 모두 160억원을 받고 매립지 8만여㎡를 분양한 이후 회삿돈 48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내부 고발이 뤄져 불거졌다.


 (사)여수시민협 측은 “여수시의회 조사특위 구성이 다소 늦은감이 없지않지만 철저한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토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