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일자리센터, 구직자-기업간 징검다리 역할 톡톡
상태바
함안일자리센터, 구직자-기업간 징검다리 역할 톡톡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7.08.2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함안군 일자리센터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일자리센터를 통해 350여 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올린 것으로 나타나 구직 중인 군민과 구인 중인 기업을 이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6월까지 6000여 건의 취업을 알선했으며 이 중 센터를 통해 1500여 명이 일자리를 찾았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현장 채용박람회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등을 통한 구인·구직 등록과 채용·취업 알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컨설팅, 동행면접, 직업교육 지원, 취업정보지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맞춤형 취업을 지원 중이다.

특히 일자리박람회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과 기업에 구직과 맞춤형 인재채용서비스를 각각 제공하고 기업이 필요시 연중 수시 개최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찾아가는 일자리센터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열어왔던 ‘일구데이(일을 구하는 데이)’ 행사도 수시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올해 연말까지 취업알선과 취업건수가 지난해 10월 말 기준보다 각각 30%, 20% 증가한 373건과 301건을 목표로 새 일자리 발굴과 더 많은 현장 구직상담을 통한 취업연계를 위해 기존 일자리센터를 확대·개선 운영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