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신속·정확한 소통’ 빛났다
상태바
진주시 ‘신속·정확한 소통’ 빛났다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7.11.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서
공공부문 市단위부문 ‘대상’

 경남 진주시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시상식에서 공공부문 기초지자체 시(市) 단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민선 5기 이창희 진주시장 취임 이후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 진주시는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트위터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진주시의 주요 정책, 축제, 관광, 생활정보, 재난재해와 시민제보소식 등 다채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미디어 홍보 정책을 펼쳐왔다.


 특히, 진주시는 타 기초자치단체 대비 다수의 일반 정보형 콘텐츠를 보유하고 여러 소재 발굴로 시민의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내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 소통지수(SCSI) 고객만족도 지수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 만 아니라 ‘친근한 진주시’라는 이미지를 살려 진주남강유등축제 30초 스팟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페이스북에 게시한 결과 12만 명 이상이 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차이나는 클라스 ▲수요미식회 ▲쌈마이웨이 등 TV프로그램 속에 등장하는 ‘진주’콘텐츠를 다시 제작해 SNS에 업로드하여 “깨알 PPL 으뜸 진주시” “SNS 귀엽다”는 반응을 얻기도 하는 등 차별된 홍보 방식으로 경쟁력을 드높였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시는 관광지·시민참여 영화제·공모전·정책에 대한 정보성 콘텐츠를 이용자의 요구에 걸맞은 소재를 발굴해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