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의 미래, 군민과 함께’ 군민 원탁토론회 성료
상태바
‘태안의 미래, 군민과 함께’ 군민 원탁토론회 성료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7.11.2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무선전자 투표기 등 활용


 충남 태안군은 ‘태안의 미래, 군민과 함께’군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자유원탁토론 형식으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는 한상기 군수 등 군 관계자와 이용희 군의장을 비롯, 총 3백여 명의 군민이 토론자 및 참관자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태안군에게 바라는 점 ▲태안군의 미래 발전방향 등의 세부주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각 원탁별 토론을 독려하는 퍼실리테이터를 두고 무선전자 투표기 등의 장비를 활용해 참가자 전원이 동등한 발언권 및 표결권을 행사했으며, 투표 결과 ‘의료복지체계 개선’과 ‘랜드마크 건설 등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가 가장 시급한 이슈로 선정되는 등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태안군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토론회는 행정서비스가 효율적으로 제공되고 있는지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판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군은 앞으로 이들의 요구와 아이디어를 접목한 최적의 시책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특히, 향후 행정과 군민 간 협력적 거버넌스 및 창조·공감행정을 위한 군민 정책참여 플랫폼을 구축하고 군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해 군민이 주인인 정책 선도도시의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며, 군은 토론 결과를 검토한 후 각 토론자들이 제시한 내용에 대한 검토결과 및 처리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