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청사내 70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설비 추가 확보
상태바
여수시 청사내 70킬로와트급 태양광 발전설비 추가 확보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7.11.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여수산단 ㈜와이엔텍(대표이사 김연석)의 사회공헌사업 결실에 따라 청사 내에 70㎾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추가 보유하게 됐다.

 

시는 지난 22일 시청 남측 주차장에서 ㈜와이엔텍이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 준공식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연석 ㈜와이엔텍 대표 등 10여 명이 함께했다.

 

준공한 70㎾급 태양광 발전설비는 연간 98㎿/h의 전기를 생산해 720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는 지난 8월 1일 여수시와 ㈜와이엔텍이 ‘여수시청 주차장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했다.

 

㈜와이엔텍은 협약 후 2억 원을 들여 시청 남측 주차장에 70㎾급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에 들어가 이날 완공했다.

 

시는 청사 내에 모두 308㎾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청사 전체 전기사용량의 21%에 해당하며, 연간 3200만원의 전기료 절감효과를 낼 수 있는 규모다.

 

앞서 시는 지난 2014년 시청 부설주차장에 88㎾급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데 이어 지난해 8월과 11월 한국남동발전과 휴켐스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150㎾의 발전시설을 추가 확보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주신 ㈜와이엔텍에 감사드린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