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싱글벙글~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제2회 싱글벙글교육센터 쇼’ 열린다!~
상태바
관악구, 싱글벙글~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제2회 싱글벙글교육센터 쇼’ 열린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12.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6일 오후 2시~5시 싱글벙글교육센터에서 1년동안 시행된 프로그램 수업성과 보여주는 자리 마련

청소년들의 어쿠스틱 공연, 통기타와 하모니카 연주회, 로봇교실 등 관악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날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1년 동안 싱글벙글교육센터에서 진행한 수업 성과를 보여주는 ‘제2회 싱글벙글교육센터 쇼’를 마련한 것.

 

이번 행사는 수강생들에게 배움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6일 싱글벙글교육센터 싱글동에서 오후 2시~5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그동안 학생들과 주민들이 배운 것을 보여주는 전시회와 공연 등은 물론 클레이, 솜사탕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먼저 ‘발표의 장’ 프로그램은 오후 3시 30분부터 싱글동 1층 다목적강당에서 1시간 동안 10팀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 어린이 영어합창을 시작으로 팝송영어반의 팝송합창과 시와 시조 낭송, 장구 공연, 하모니카 연주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전시의 장’과 ‘체험의 장’은 오후 2시~5시까지 운영되는데 ‘전시의 장’에는 ‘생각하는 미술프로그램’의 그림 작품과 ‘로봇티즈 로봇교실’의 로봇들, 도자기, 보타니컬 아트(꽃그림) 등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또 ‘체험의 장’에서는 미디어와 VR체험, 천연비누 & 립밤만들기, 보드게임 등이 진행돼 행사장의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7월에 문을 연 ‘싱글벙글교육센터’는 낙성대동에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 청소년,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미디어, 스피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문화·복지 중심기관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싱글벙글교육센터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이뤄가는 공간이자 평생학습을 위해 주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곳”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꿈을 찾고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