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공직자 성공비법 전수 ‘눈길’
상태바
순창군, 공직자 성공비법 전수 ‘눈길’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17.12.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최근 임용된 신규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 성공할 수 있는 비법 전수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전북 순창군이 최근 임용된 신규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공직자로서 성공할 수 있는 비법 전수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문화의집에서 최근 공직에 임용된 신규공무원 32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과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교육은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장명균 부군수, 양동엽기획실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로서의 소임과 자세는 물론 그동안 공직 생황을 통해 얻은 자신만의 성공노하우를 생생하게 설명해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큰방향점을 제시해 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또 인사, 회계, 예산, 공무원의 의무·금지사항, 보고서 작성방법, 복무·문서 등 6개 분야에서 신규 공직자가 꼭 알아야할 실무지식을 각 분야 베테랑 선배공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해 교육생들의 실무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줬다.


 황숙주 군수는 “공직자는 선공후사(先公後私)의 마음가짐으로 사적인 이익보다는 공적인 이익을 우선시해야 한다”면서 “청렴과 성실을 기본으로 모든 일에 적극적 자세로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훈몽재 선비길, 발효미생물진흥원, 향가오토캠핑장 등 순창군의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는 현장교육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