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마을버스 도착 정보단말기 설치
상태바
광진구 마을버스 도착 정보단말기 설치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1.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마트․성자초등학교 앞 등 5곳 주민 편의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마을버스 정류소 5곳에 버스도착 정보단말기를 설치한다.

 

이 사업은 마을버스 도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사업비 3000만원은 서울시에서 50%,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 50%를 각각 부담하게 된다.

 

설치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구는 대중교통 이용 카드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류소별 승하차 인원이 많은 정류소, 운행횟수가 적어 대기시간이 긴 정류소, 버스도착 정보단말기 설치 요청민원이 많은 정류소 등을 고려하고 보도폭, 전주, 가로등, 가로수 등 도로환경을 조사하여 설치가 적정한 정류소를 선정했다.

 

그 결과 구의역1번출구(마을버스 노선번호-광진03,04), 테크노마트 ․ 광진문화원(광진01), 구의역(광진01-워커힐아파트 방면), 강변역 ․ 테크노마트앞(광진01), 성자초등학교앞(광진05-신자초 방면) 등 지역 내 5개소 정류소에 설치할 예정이다.

 

버스도착 정보단말기는 도착 예정인 버스 번호와 시간 정보를 보여줘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오는 2월부터 4월까지 설치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현재까지 시내버스와 마을버스가 함께 정차하는 통합 정류소 34개소, 시내버스 정류소 75개소, 마을버스 정류소 1개소 등 총 110개소에 버스도착 정보단말기를 설치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버스도착 정보단말기 설치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