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송인기, 오한아, 주연숙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노원구의회 송인기, 오한아, 주연숙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노원구의회(의장 정도열) 송인기(상계1,8,9,10동), 오한아(월계1,2,3동), 주연숙(비례대표) 의원이 17일 ‘서울특별시구의회의장협의회 시상식’에서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대상은 서울의 각 구의회 의장단들이 각 지역구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자치구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구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송인기 의원은 제7대 재선의원으로 '노원구의회구민의견청취를위한토론회등의운영에관한조례안'을 발의하여 그동안 구청이 중심이 되어 결정되었던 각종 정책들에 대하여 구민의견을 청취함으로써 입법과 정책수립의 합리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주민의 애로사항이 있는 곳에 늘 함께 있는 부지런한 의원으로 그 열정과 공로가 인정됐다.
 
오한아 의원은 노원구의회 최연소 의원으로 더블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창의·인성교육 활성화지원조례’를 발의해 젊은이들이 차별 없이 창의, 인성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균등한 기회를 제공했으며, 수화 사용자들의 사회활동 참여 증진과 수화 언어통역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손말활성화연구회’를 조직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주연숙 의원은 제7대 초선의원으로 ‘아동․청소년복지시설퇴소청소년등의지원에관한조례안’을 발의했다. 복지시설 퇴소 청소년이 지역공동체의 건전한 일원으로 정착하는데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정신으로 매진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