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한 몫’
상태바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한 몫’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1.24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올림픽 2등급 후원 ‘공식스폰서’
패럴림픽 1등급 후원사 ‘공식파트너’
엠블럼·명칭·선수 초상권 등 획득

 강원랜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리조트’ 부문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강원랜드는 23일 강원랜드 컨벤션호텔에서 문태곤 대표이사와 이희범 조직위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강원랜드는 동계올림픽에 대해서는 2등급(Tire2) 후원사 자격인 ‘공식스폰서’를, 패럴림픽에 대해서는 1등급(Tire1) 후원사 자격인 ‘공식파트너’를 각각 획득하고 올림픽 성공개최에 동참하게 됐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는 동계올림픽 ‘공식스폰서’로서 관련 엠블럼, 명칭, 선수 초상권 등의 지식재산권과 함께 개폐회식을 포함한 경기 입장권 우선구매권, 조직위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에 강원랜드 및 하이원리조트 로고를 노출할 수 있는 권리 라이브 사이트(실황중계) 운영권 등을 얻게 됐다.


 강원랜드는 향후 이러한 권리를 활용해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여나갈 예정이다. 또한 업종별 1개의 후원기업만을 선정한다는 조직위원회의 원칙에 따라 리조트 부문 단독 후원사로 선정된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리조트 기업으로서의 강원랜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 후원 결정은 강원도 대표기업인 강원랜드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범국가적인 올림픽 행사를 후원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충족하는 동시에 폐광지역 주민들의 공감을 얻고 상법상 주식회사로서 소액주주들의 이해도 구해야 하는 점을 폭넓게 감안해 균형점을 찾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