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박기열 의원,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감사패 수상
상태바
서울시의회 박기열 의원,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감사패 수상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2.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기열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3)은 6일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동작지회 제3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김종옥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회의에는 동작구의 장애인 학부모들이 많이 참석했다.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동작지회는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로 결성되었으며 인권에 기초한 장애 이해교육을 통해 장애 당사자뿐 아니라 그 가족의 보편적 인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의 자립생활 및 직업교육의 확대를 도모하여 사회전반의 인식을 개선하고 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부모회이다.
    
박 의원은 ‘서울특별시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시설 지원 조례’를 발의해 시각장애인들이 이용하는 이른바 복지콜의 요금을 장애인콜택시 수준으로 인하해 요금 차별을 해소했고,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서울시교육감을 대상으로 강서구 공진초 이적지의 특수학교 설립을 꾸준히 주장해 왔다. 또 우리나라 최초 지체장애 특수교육기관인 연세대학교 재활학교의 전공과 시설 증축에 힘써 장애학생들의 사회적응 교육에 기여하는 등 장애인 권리신장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박기열 의원은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동작지회에서 감사패를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약자가 아닌 구성원으로서 존중받으며 당당히 살아갈 수 있는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채찍의 의미로 생각하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