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대호 민주당 안양지역위원장, 안양시장 출마 선언
상태바
최대호 민주당 안양지역위원장, 안양시장 출마 선언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8.02.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59·전 안양시장) 더불어민주당 안양동안을 지역위원장이 오는 6·13지방선거 안양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前 시장은 7일 오전 안양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과 함께 살고, 함께 먹고, 함께 일하는 시장이 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며 “안양시민의 삶을 행복하게 바꾸고, 이를 위해 지속가능한 ‘복지-웰빙(Wellbeing)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시민들과 온전히 소통하고 공감하는 안양시장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안양시민의 승리는 곧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고 이를 위해 반드시 이길 것이고 시민들과 함께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전 시장은 “전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방자치 안양을 만들어 시민들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시민들과의 약속을 위한 5대 핵심전략과 5대 주요현안도 제시했다.
 5대 전략은 ▲소통·나눔-공감도시, 안양 ▲더불어 잘사는-일자리도시, 안양 ▲스마트-교육도시, 안양 ▲복지-웰빙(Wellbeing)도시, 안양 ▲문화·예술-한류중심 세계적도시, 안양이다.
 5대 주요현안으로는 ▲안양교도소 이전 재추진 ▲수도권 서·남부권역 도심재생사업(경부선 국철 지하화) 실현 ▲4차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박달동 탄약고 부대) ▲스마트콘텐츠산업 전진화 ▲광역화장장 재추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