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1:1 상담서비스 ‘내마음 Talk톡’ 운영
상태바
금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1:1 상담서비스 ‘내마음 Talk톡’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3.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톡 검색창 ‘내마음 Talk톡’ 검색, 친구 등록하면 이용 가능

- 평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상담, 대면상담 원할 시 전문의 집중 상담 진행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민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내마음 Talk

 

톡’ SNS 상담서비스를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내마음 Talk톡’은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SNS 서비스인 ‘카카오톡’에 마련한 1:1 비밀 상담 서비스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창에서 ‘내마음 Talk톡, 금천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검색하거나 홍보 배너 및 포스터 QR코드를 이용, 친구 등록 후 ‘1:1 채팅창’을 통해 비밀카톡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1:1 비밀카톡 상담’은 24시간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나 상담사와의 실시간 채팅은 평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SNS 상담 후 보다 집중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전문의 대면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앞으로 구는 매달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이용률을 늘릴 계획이다.

 

 

남복심 생명존중팀장은 “최근 정신적 문제로 인한 20․30대 자살자가 증가하고 있어 젊은층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대가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에 1:1 비밀상담 채널을 마련했다”며, “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언제든지 이용바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정신건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구보건소에서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영화로 보는 심리이야기’, ‘힐링텃밭 프로그램’, ‘내 인생의 행복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강증진과(2627-2656) 또는 금천구 정신건강복지센터(3281-931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