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8년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
상태바
2018년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3.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오는 4월 20일부터 ‘2018년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기본과정’을 개강한다. 

성북구는 지난 2012년 서울시 자치구 중 처음으로 함께 읽는 즐거움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독서토론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성북의 대표 독서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올해로 7년차를 맞는 독서토론아카데미는 해마다 많은 독서 인구를 배출하며 지역 독서애호가와 동아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교육행사로 주목 받고 있다.

2018년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오는 4월 20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시, 총 7차시로 성북구청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책 읽기는 왜 어려운가·, 말하기는 왜 어려운가·’를 주제로 독서토론을 위한 책 읽기, 말하기와 민주시민으로서의 토론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강좌부터 시작한다.

박완서의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정미경의 ‘당신의 아주 먼 섬’, 엄기호의 ‘공부공부’, 고전 기 드 모파상의 ‘여자의 일생’등으로 비경쟁 독서토론을 진행할 계획으로 6강에서는 저자와의 만남 순서를 통해 소설가 김동식 저자와 강연 및 대담의 자리도 가지게 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7년째 진행되는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는 책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인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지역주민 소통의 장.”이라고 소개하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4월 2일 오전 9시부터 성북구청 홈페이지(http://seongbuk.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성북구청 문화체육과(☎ 02-2241-261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