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촘촘한 CCTV 안전망 구축
상태바
연수구, 촘촘한 CCTV 안전망 구축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3.2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교 주변 155대 등 총1139대 설치
작년 300여대 이어 올해 60대 추가
U-도시통합운영센터서 24시간 운영


 인천시 연수구는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 하굣길 안전은 물론 청소년들의 인성프로그램 등을 강화해 더욱 안전한 도시를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3월29일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여고생이 초등학교 2학년 여학생을 유괴해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큰 충격을 줬다는 것.


 당시 이재호 구청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민선6기 공약사항인 학교안전망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어머니 폴리스 사업’ 등 초등학생 하굣길 등 학교주변 안전 강화”를 약속했다. 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그램 등 청소년 보호기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 구청장은 “연수구 U-도시통합운영센터의 폐쇄회로(CC)TV 안전망으로 사건 초기 용의자를 검거 할 수 있었고, 앞으로는 더욱 촘촘한 CCTV 안전망으로 범죄예방이 이뤄져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에 구는 초등학교 155대 등 지역 곳곳 총 1139대의 CCTV가 설치돼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300여대가 추가 및 교체 설치됐다. 올 상반기에도 60대가 새로 설치된다.


 모든 CCTV는 U-도시통합운영센터에서 365일 24시간 통합 운영되며 범죄 예방과 대응이 신속히 이뤄지고 있고, 이상상황 자동알림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이 안전망의 촘촘함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