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 ‘고궁나들이’
상태바
동작구,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 ‘고궁나들이’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4.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드림스타트 아동 및 보호자 20명 대상 경복궁 관람

- 문화 체험, 역사이해 교육 등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활동 진행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고궁체험-생각하는 박물관’을 추진한다.

 

‘드림스타트’는 가족해체, 사회양극화 등으로 발생하는 아동빈곤 문제를 사회투자 강화 및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해결하고 모든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구는 가족과의 문화·여가 활동이 적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야외체험활동으로 우리나라 역사를 재밌게 학습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8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보호자 20명을 대상으로 ‘경복궁-생각하는 박물관’나들이를 실시한다.

‘생각하는 박물관’은 미션식 놀이수업으로 궁궐 곳곳을 탐방하며 조선시대 역사와 궁궐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구는 아이들에게 체험형 역사교육을 통해 부족한 여가활동 갈증을 해소하고, 문화욕구를 충족하는 등 가족과 함께하는 소통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어르신청소년과(☏02-820-93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명재 어르신청소년과장은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은 가족과 여가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는 시간”이라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