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
상태바
광진구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4.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청소년 환경작품 공모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오는 30일까지‘청소년 환경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에는 환경에 관심있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림그리기 ․ 글짓기 2개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그림과 글짓기 부문은 ▲친환경제품 사용과 쓰레기 감량하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이산화탄소 줄이기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등과 같이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과 녹색생활을 실천한 사례를 정해 작성하면 된다.

 

그림의 경우 도화지 크기로 색상제한 없이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로 표현하면 되고, 글짓기의 경우 200자 원고지 6매 내외(A4용지 2~3매)의 산문 또는 운문으로 작성하면 된다. 작품파일은‘응모명(학교).hwp’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품은 오는 30일까지 각 학교별로 대회를 개최한 뒤 부문별 자체 우수작품 6점씩을 선정해, 다음달 11일까지 광진구청 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100점 만점에 주제성, 작품성, 공감성 등을 평가해 심사한 후, 총 40점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구는 5월 24일 수상학생 학교별로 통보할 예정이며, 6월 중 개최될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저탄소 개념과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안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자연스럽게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