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동물사랑, 어릴때부터 배워요”
상태바
광진구 “동물사랑, 어릴때부터 배워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4.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어린이대상 동물보호 교육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어릴 때부터 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물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만 5세 이상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KOHAI(코하이) 교육보호교육전문업체가 교육을 위탁받아 진행된다.

 

동물보호 전문강사의 진행 아래 아이들은 교육에 함께 참여하면서 동물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움직이는 강아지 인형을 이용해 어린이들의 집중력과 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어린이들이 직접 역할놀이에 참여해 반려동물에 착용하는 목걸이의 중요성을 배운다. 팀을 만들어 산책활동, 동물병원 등 주제에 맞게 강아지를 키울 때 필요한 물건을 찾아 만들어 보고, 게임을 통해 강아지를 이해하고 안전교육 및 위생교육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 산책의 중요성과 산책 시 필요한 준비물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낯선 개를 만났을 때 올바른 행동 등 동물보호와 안전사고 예방, 기본 에티켓과 관련해 동영상을 시청한다.

교육은 1회 교육 당 40~45분간 20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어린이집 30개소, 유치원 36개소에서 진행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앞으로도 어릴 때부터 동물에 대한 인식과 예방교육을 위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