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논 타작물 재배기술 교육 실시
상태바
보령시, 논 타작물 재배기술 교육 실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4.2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쌀 적정생산을 도모하고 농가소득을 지속 증대시켜 나가기 위해 논 타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콩 및 사료작물 재배시 꼭 필요한 재배기술을 농업인에게 보급함으로써 타작물을 안전하게 다수확 생산할 수 있도록 하고 논 이용 타작물 재배면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영농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은 쌀 생산과잉에 대한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쌀 생산 농가가 자발적으로 논 타작물 전환을 하면 재배전환 농가에게 일정 금액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1ha당 평균 340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20일 기준 조사료 173.8ha, 두류 75.2ha, 일반작물 144.4ha 등 393.4ha의 논 타작물 전환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신규 임대 간척지의 신청기한을 내달 10일까지로 연장키로 하며 논 타작물 재배를 권장해오고 있다.
 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유관기관·농업인 단체가 참여하는 쌀 적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을 구성해 종자보급, 질소비료 감축, 논 타작물 재배농가 기술 지원, 현장교육·홍보 등을 통해 쌀 적정생산을 유도 해 쌀 수급안정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