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85만 시민 모두 함께 웃는 청주 구현”
상태바
“85만 시민 모두 함께 웃는 청주 구현”
  • 청주/양철기기자
  • 승인 2018.06.25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 민선 7기 시정목표·5대 방침 발표
안전환경·희망경제·맞춤복지·생활문화·균형발전 등 골자


 민선7기 충북 청주시정 목표가 설정됐다.
 한범덕 청주시장 당선인은 최근 본인의 시정철학을 담아 민선7기 시정목표와 5대 시정방침을 발표했다.
 시정은 청주시는 시민 생존과 직결된 안전을 기반으로 시민 경제를 챙기고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행복한 복지·문화를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특히 정체된 통합시가 더욱 상생하고 보다 균형잡힌 발전을 이뤄 청주 시민 누구나 행복하게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와 비전을 담아 시정목표를 ‘함께 웃는 청주’로 정했다.
 5대 시정방침은 ▲시민을 지키는 안전환경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경제 ▲더불어 행복한 맞춤복지 ▲모두가 누리는 생활문화 ▲다함께 이루는 균형발전으로 제시됐다.


 ‘시민을 지키는 안전환경’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등 시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당선인의 굳은 의지를 담았고, 시민생활에 기반이 되는 경제분야는 더 큰 희망을 담고 4차산업혁명?청년일자리 등 미래지향적 경제관을 적용해 ‘미래로 나아가는 희망경제’로 정해졌다.


 ‘더불어 행복한 맞춤복지’는 폭 넓은 복지 개념을 담아 지역 공동체가 도와가며 더불어 행복을 찾자는 의미를 함축했으며, 문화분야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문화를 누구나 생활 속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로 ‘모두가 누리는 생활문화’를 담았다.


 ‘다함께 이루는 균형발전’은 도시와 농촌의 균형, 도시재생과 도시개발, 교통, 주거환경 등 청주 전역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 살고 싶은 청주를 시민과 다함께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다.
 민선7기 시정목표는 당선자의 비전·철학, 청주시민의 열망을 담아 정책자문단과의 수차례 회의와 토론을 통해 시민에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어구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청주시는 민선7기 시정목표와 방침을 행정 추진의 기본방향으로 삼고 시민에게도 널리 알려 청주시 행정의 최종지향점으로 삼을 방침이다.
 한편 청주시는 민선7기 출범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공공청사와 시내 주요 시설물에 게시돼있는 홍보물을 신속하게 정비해 민선7기 힘찬 출범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