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포구,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 11월까지 실시
상태바
마포구,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 11월까지 실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06.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주로 인터넷과 지인을 통해 관광정보를 습득하는 현대인의 특성에 착안해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구가 실시한 ‘2017년 마포구 외래 관광객 행태 분석 결과’에 따르면 관광객들은 여행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한해 마포 지역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은 477만명으로 추산됐다.

 

이들은 마포에서 홍대 지역(45.5%)을 가장 많이 방문했으며 여행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39.5%)과 친구·동료(20.7%)로부터 가장 많이 얻었다고 답했다.

 

구는 관광객이 마포의 주요 명소를 여행하고 직접 촬영한 여행사진과 후기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공유하면 그 중에서 우수한 후기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 6개월이다.

 

참여 방법은 마포관광 홈페이지(http://culture.mapo.go.kr)의 스마일 메뉴에 나만의 여행 사진과 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 관광객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구 영문 홈페이지(http://www.mapo.go.kr) SMILE(스마일) 메뉴에서도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매월 우수 여행 후기 7건을 선정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키로 하고 매월 말일까지 등록된 관광후기를 심사해 다음달 첫째 주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실시로 마포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은 여행의 추억과 팁을 타인과 공유하며 즐거움을 키울 수 있고 여행정보를 찾는 사람들은 생생한 현장 사진과 함께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홍대 거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