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현장체험 및 청년 취업특강’ 실시
상태바
영등포구 ‘현장체험 및 청년 취업특강’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6.2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통합관제센터, 청년건축학교 등 구정 주요시설 견학
27일 IT 청년취업전망 특강, CEO의 토크 콘서트 마련

서울 영등포구가 오는 7월 2일과 27일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 및 청년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에 선발된 55명의 대학생들은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 배치돼 행정업무를 맡게 되며 근무 기간 중 현장체험과 청년취업 프로그램 교육을 받게 된다.

구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함께 지역 내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취․창업과 관련된 유익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하고 취업역량 또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학생들은 구청 아르바이트 첫 출근일인 7월 2일 주요시설을 견학하며 구정 체험을 하게 된다. 기획상황실에서 오세경 강사의 노동법 강의를 듣고 ▲통합관제센터 ▲영등포 청년건축학교 방문 ▲KBS VR체험존과 스튜디오 기업탐방도 병행하며 현장 경험을 쌓는다.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취업특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27일 오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조율스피치 김진희 강사의 아이스브레이킹과 이미지메이킹 교육 ▲KH정보교육원 조재철 이사의 IT 청년취업전망 특강이 열린다. 

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현대직업전문학교(당산동 위치) 소강당에서는 당근영어 창업자이며 캐럿글로벌 대표인 노상충 CEO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지역 내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7월 26일까지 이메일(younyoung25@ydp.go.kr) 또는 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전화(☎02-2670-1666)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