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상태바
안양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8.07.1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혹서기(혹열. 심한 더위)를 맞아 내달 말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복지 소외계층 발굴·지원 강화를 위해 복지문화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T/F팀을 구성했다. 중점 발굴대상은 정부나 지자체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함에도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이다.

특히 ▲주 소득자의 사망이나 구금시설 수용으로 생계 곤란한 가구 ▲주 소득자가 심각한 질병이나 부상을 당한 경우 ▲주 소득자와 이혼해 생계가 곤란한 가구 등이다. 또한 자녀와의 관계가 단절된 독거노인, 판단능력이 미흡한 지적장애인, 생활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이나 다문화가족 등도 발굴 대상이다.

발굴된 가구는 긴급복지 및 기초생활보장제도 등의 공적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생활이 극히 어려운 빈곤계층으로 분류되는 가구는 노인장기요양, 장애인활동지원, 노인돌봄서비스 등의 공적지원을 받도록 도울 방침이다.

시는 무한돌봄센터와 동행정복지센터는 물론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종합사회복지관, 경찰서, 삼천리도시가스 등 대민 접촉이 빈번한 민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일반 시민들도 이와 같은 어려운 가정을 발견할 경우 동행정복지센터, 시 무한돌봄센터, 복지상담 콜센터(☎8045-7979)를 통해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위기에 처한 가족이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무한돌봄 희망편지함’을 안양역, 범계역 등 다중이용시설 10곳에 설치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