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콘텐츠진흥원, SR과 지역콘텐츠 홍보 프로모션 운영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SR과 지역콘텐츠 홍보 프로모션 운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7.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7일부터 SRT수서역에서 지역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지역기반 콘텐츠를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SR과 손잡고 이벤트를 마련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1차 프로모션 기간 동안 SRT수서역 지하 1층에서는 다양한 지역 특화 캐릭터와 풍성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SRT 공유가치 상설홍보관에서는 제주 거신대전, 청주 아홉계곡의 보물, 고양 고야 패밀리 등 한콘진 지역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발굴한 대표 콘텐츠 총 16개가 관람객들을 반긴다. 이어 광주 이야기 배달부 동개비, 부산 부산언니패밀리 등으로 구성된 포토존에서 함께 촬영한 사진과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하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입장권과 마스크팩 등 경품을 증정한다.
 
 7월 말부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 2층 무빙워크 공간을 활용, 친숙한 웹툰과 캐릭터를 통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VR체험존을 구축해 8월 말까지 방문객들이 직접 지역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한콘진과 ㈜SR은 향후에도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해 지역콘텐츠를 비롯해 국내 우수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지역전략사업 특화과제 지원 사업, 지역 활용형 VR·AR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지역특화 스토리 프로젝트 지원 사업, 콘텐츠 누림터 조성 사업에 총 11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45개 과제를 선정했다.
 
 한편 단순한 제작지원이 아닌 콘텐츠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1:1 멘토링 제공, 네트워킹 데이 개최전시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후속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