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 30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 30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8.08.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2018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를 개최한다.

 

구와 서울예술고등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는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인 금난새 지휘자의 쉬운 해설이 더해져 클래식 음악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관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공연이다.

 

공연에서는 서울예술고등학교 유스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하며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하이라이트와 라벨의 디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 제2번 등을 들려준다.

 

구는 관내 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초대권을 배부했다. 초대권 소지자는 공연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세종문화회관 1층 로비에서 지정좌석권으로 교환한 후 입장하면 된다.

 

또한 초대권 없이 현장에 온 주민들에게는 공연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지정좌석권을 배부한다. 초대권 소지자 우선 입장 후 잔여 좌석 발생 시에도 현장 접수를 통해 추가로 좌석을 배정해 많은 주민들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인 ‘금난새와 함께하는 종로음악회’는 웅장하고 격조 높은 클래식에 쉽고 재미있는 해설이 더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관객이 클래식 선율을 들으며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가는 힐링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