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천시, 행정서비스 품질 ‘대외적 인증’
상태바
영천시, 행정서비스 품질 ‘대외적 인증’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8.09.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천시가 ‘2018 국가서비스대상’에 선정돼 행정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6일 그랜드힐튼서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공공 행정서비스 분야 투자유치 부문을 수상했다.
 시는 평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기업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정책실행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부문에서 인정받았다.
 또한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 라는 시정구호 아래 산업경제발전을 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도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시·군별 주요고용지표 집계결과’에도 나타났다. 자료에 따르면, 영천시는 고용률이 66.1%로 전국 154개 시·군 중 3위로 기업하기 좋은 조건과 투자의 성과로 볼 수 있다.
 전국적으로 고용에 대한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이와 같이 양호한 시의 고용지표 결과는 영천시의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 전개, 투자기업 사후관리서비스 등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고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과 일자리 시책을 추진한 결과가 시너지를 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앞으로 개발될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와 고경일반산업단지는 지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산업 생태계로 조성될 수 있도록 산·학·연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을 갖춘 산업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