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회의정연수원,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2차) 연수 실시
상태바
국회의정연수원,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2차) 연수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9.1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실무직원 전문역량 제고를 통해 지방분권 강화에 지원할 것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 의정연수원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국회고성연수원에서 지방의회 실무직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2차)'을 실시한다. 

지난 2월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실시해 167명이 수료한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1차)에 이어, 이번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2차)에는 전국 23개 지방의회에서 61인이 신청했다. 

국회의정연수원은 1995년부터 지방의회 전문연수과정을 운영해 24년간 지방의원 8,357명과 지방의회 직원 12,349명 등 총 20,706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최고의 의회 전문 연수기관이다. 국회의 의정활동 경험 및 전문지식 전수를 통해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회와 지방의회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지방의회 실무직원과정(2차)'은 의사실무, 의안실무, 예산안 및 결산 검토 실무, 조례안 입안 및 검토 실무, 헌법 개정 논의, 지방자치법의 이해 등 지방의회 실무직원의 의정지원에 필수적인 강의로 내실있게 구성됐다. 

  

앞으로도 국회의정연수원은 지방의회 실무직원의 전문역량 제고를 위해 사례교육을 강화하고, 교육 수요자의 니즈를 반영한 예결산 심사 심화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한편, 그간 지방의회 연수과정에서 제기돼온 수요를 반영해 지방의원과 지방의회 직원을 대상으로 예결산 맞춤형 심화과정인'지방의회 예산안 및 결산심사'과정을 기획해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