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성원 의원, 특조금 78억원 확보
상태바
김성원 의원, 특조금 78억원 확보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8.10.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학면 농어촌도로 기반시설 구축 등으로 정주 여건 개선

 김성원 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최근 경기도로부터 소요교 보수·보강 5억 원(동두천), 부처고개 위험도로 구조개선 10억 원(동두천),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10억 원(연천), 구미리 도로 확·포장 20억 원(연천) 등 78억 원 특조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은 지난달 3일·16일 두 차례에 걸친 경기도 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도지사를 직접 만나 동두천연천에 긴급히 필요한 현안사업의 예산 지원을 건의한 결과이다.
 
●소요교 보수·보강 5억 원(동두천)
 소요교는 준공 후 26년이 지난 구조물로 성능개선 및 내진보강을 위해 조속한 조치가 필요했다. 이번 특조금 확보로 신속한 보수 보강을 통해 효율적인 교량 유지관리를 도모하고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차량통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부처고개 위험도로 구조개선 10억 원(동두천)
 접속부 종단 경사도가 기준에 미달돼 운전자의 시거 미확보로 사고의 위험이 높았다. 이번 특조금 확보를 통해 안전 확보는 물론 이중 공사로 인한 예산낭비를 막을 수 있게 됐다.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10억 원(연천)
 연천과 백학꿈나무어린이집은 준공 후 17년이 경과한 건축물로서 침수 피해 후 내외부에 지속적인 누수 및 균열이 발생하고 있어 지난 2016년 7월 정밀안전진단 결과 재건축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예산 확보로 이용 아동 141명, 보육봉사자 24명의 안전과 편의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구미리 도로 확·포장 20억 원(연천)
 도로 확·포장 특조금 확보로 백학면 농어촌도로의 기반시설을 구축해 주변지역 이용 주민의 안전하고 원활한 접근성을 확보해 정주 여견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평생교육원 교육환경 개선 5억 원 ▲강변도로(2구간) 보수·보강 5억 원 ▲사회안전망 인프라 구축 5억 원 ▲가로수 돌출뿌리 정비 3억 원 ▲신천교 외 1개소 보수·보강 5억 원 ▲무등천 환경정비 사업 5억 원 ▲전곡전통시장 아케이드 교체 사업 5억 원 등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김 의원은 “동두천 연천 주민의 안전을 위해 긴급히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게 돼 다행”이라며 “어린이집 신축, 전곡전통시장 아케이드 교체 사업 등 예산 투입으로 주민들의 편의가 더욱 개선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