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평군 '제15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준비사항 브리핑
상태바
가평군 '제15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준비사항 브리핑
  • 가평/ 박승호기자
  • 승인 2018.10.0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가평군은 4일 군정홍보실에서 군 대표적인 문화·관광 축제인 제15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준비상황에 따른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박인택 문화체육과장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리는 자라섬 재즈축제는 최근 횡령사건 여파로 국·도·군비 보조금 없이 자라섬 재즈센터 자체적으로 모든 비용을 충당하는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협찬·후원·티켓판매금 등 사업비 12억여 원을 들여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축제 참가팀은 해외 14팀, 국내 10팀 등 총 11개국 24개팀 아티스트가 참여하게 되며 지난 7월부터 티켓 일반예매를 시작한 가운데 지역주민 40%, 국가유공자 20%, 청소년 30% 할인하고 65세이상 및 장애인, 2006년 이후 출생자는 무료라고 밝혔다.

한편 자라섬에서 펼쳐지는 한국 최고의 재즈 페스티벌 ‘제15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는 10만 명의 관객과 함께 200명이 넘는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마크 리보, 파블로 지글러 트리오, 더 블라인드 보이스 오브 알라바마, 커티스 스타이거스, 에티엔 음바페&더 프로펫츠, 칼라 블레이 트리오 등 세계 최고 재즈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무대를 직접 느끼게 된다.

특히 아시아를 넘어 세계인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가평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올해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최고의 축제로 꼽히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가평/ 박승호기자
seungh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