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 '화합.소통의 장' 시민의 날 행사 15~16일에
상태바
여수시 '화합.소통의 장' 시민의 날 행사 15~16일에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10.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인 ‘2018 여수시민의 날 행사’를 오는 15일 개막해 16일까지 시내 일원에서 열기로했다.
 시는 오는 15일 시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16일까지 펼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민의 날 기념식은 오는 15일 진남경기장에서 진행한다. 시립국악단과 합창단,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공연을 식전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기념식에서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은 선수단 입장이다. 27개 읍면동 선수단이 지역의 독특한 특성을 살린 퍼포먼스를 뽐내며 입장할 예정이다. 입장 후 개회선언을 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시민이 뽑은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패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 여수시민의 상과 자랑스런 여수인의 영광은 각각 정웅길 여천전남병원장과 피아니스트 문지영에게 돌아갔다.
 대회기 게양과 선수대표 선서 후에는 성화를 점화하고, 이틀간의 일정으로시민체육대회를 열 예정이다.
 27개 읍면동 선수단이 육상, 축구, 배구, 테니스, 씨름 등 15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행사기간 여수예술제, 읍면동 민속놀이 한마당 등 문화예술행사를 함께 열어 시민화합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모든 시민이 여수시민의 날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행사의 주인공인 시민들이 이날 진남경기장으로 나오셔서 응원도 하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