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 제안 클린쓰레기장 설치
상태바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 제안 클린쓰레기장 설치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1.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년간 주민제안과 토론, 현장견학을 토대로 사북읍에 클린쓰레기장을 설치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클린쓰레기장’은 분리수거 용기를 갖춘 장소에 도시 미관을 살린 칸막이 시설을 설치, 악취예방은 물론 위생적이고 깨끗한 쓰레기장 관리가 가능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여름철이면 쓰레기 악취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쓰레기 문제로 이웃 간의 갈등, 도시미관 문제 등을 고려해 그동안 야외 쓰레기장이 주변환경과 디자인에 대한 고려가 미흡해 도시 미관을 해치고 악취로 인해 주민 위생에도 심각한 문제가 제기돼 자연친화적이면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클린쓰레기장을 완성했다.
 클린쓰레기장은 지역 상인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것은 물론 쓰레기 물량을 종류별로 사전 조사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통을 확대하고, 분리와 수거가 용이하도록 칸막이를 설치했다.
 또 태양광 전기를 설치, 야간에도 조명을 밝혀 클린쓰레기장이 도시미관을 오히려 살릴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공용쓰레기장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이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주변 상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주민 만족도 평가를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사업에 대한 좋은 호응이 있을시 클린쓰레기장 조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