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청년건축단’ 운영, 참여자 및 참여업체 모집
상태바
‘영등포청년건축단’ 운영, 참여자 및 참여업체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2.0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39세 서울시 거주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3월 15일까지 모집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건축분야의 맞춤형 청년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영등포청년건축단’을 운영하고 참여자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영등포청년건축단’은 지난해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신규사업으로 교육과정부터 기업을 참여시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추후 일자리까지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은 ▲타일 ▲도배․바닥재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한 기술교육과 현장실습 등 총 8개월 과정을 지원한다. 5개월 동안 건축 관련 기초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생을 대상으로 신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참여업체에 3개월 간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4월부터 문래동에 소재한 영등포청년건축학교에서 진행된다. 주 5일, 1일 4시간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전문 인력을 키운다.

현장실습 참가자에게는 3개월 동안 서울시 생활임금 수준의 실습훈련비 전액을 지원한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다문화가정, 경력단절여성 등 일자리 취약계층은 우대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모두 무료이며 과정별 10명 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영등포청년건축단의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이메일(seoulydp2018@naver.com) 또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문래북로 116 트리플렉스 지하 110호)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업체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 인테리어 관련 업체이며 총 10개 업체를 모집한다. 선정업체는 협약 체결 후 교육프로그램 구성,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에 적극 참여한다. 신청방법은 참여자 신청과 동일하며 오는 15일 접수를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경제과(☎2670-1664) 또는 영등포청년건축학교(☎2631-1539)로 문의하거나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구는 지원 사업이 종료 된 이후 청년들이 관련 업계로 취․창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