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제25호점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
상태바
고흥군, 제25호점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03.0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최근 남양면 운교마을에서 ‘제25호점 천사랑 나눔 사랑의 집’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증된 25호 사랑의 집은 방, 거실, 주방 등 61.6㎡ 규모의 조립식 주택으로, 공무원의 자발적인 성금과 자원봉사단체 러브하우스 봉사회의 재능기부, 건축사사무소 혜인의 무료 설계와 국토정보공사 고흥지사 측량, 남양면 사회단체 및 주민들의 물품 등 봉사자들의 사랑과 온정으로 완공됐다.

 군의 천사랑 나눔 성금은 군 산하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1구좌 천원)한 ‘천원의 사랑 나눔 성금’ 캠페인으로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주거가 열악한 저소득 가정의 주거개선 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25채의 천사랑의 집을 기증했다.

 새집을 선물 받은 강봉원 입주자는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봉사자, 마을 주민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어머니를 모실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군민 한 분도 소외됨이 없는 복지실현을 위해 더 많은 저소득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해줄 수 있도록 천사랑 나눔 성금 모금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며 “민선 7기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전국 최고 수준의 도양건강 복지타운, 치매안심 센터 건립, 경로당 전담 주치의제 운영, 어르신 식사 배달서비스 지원 확대 등 저 소득층 생활안정과 자립기반 조성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