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사회적경제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도모
상태바
경북도, 사회적경제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도모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3.13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2일 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경상북도 사회적경제 민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매주 화요일 아침 도청에서 열리는 굿모닝 특강에서 강연을 한 강대성 (사)굿피플인터내셔널 상임이사가 ‘사회적경제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경북의 사회적경제 관계자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도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와 민간지원기관, 담당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적경제 주요 이슈와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장을 통해 아래로부터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최근 정부의 사회적경제 관련 이슈와 관련 법안 개정사항, 부처별 주요사업 등 주요 정책동향을 안내하고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의 정책방향을 설명했다.


 이날 자리는 사회적경제 정책 및 사업을 사회적경제기업, 민간지원기관, 시군 담당공무원과 공유를 통해 사회적경제 지원정책이 현장과 동떨어지지 않도록 당사자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정책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다.


 도는 간담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건의사항과 당면현안 등은 앞으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정책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의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