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건강수명 100세 프로젝트’ 호응
상태바
정선군 ‘건강수명 100세 프로젝트’ 호응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4.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강원 정선군보건소(소장 전희자)는 ‘건강수명 100세 프로젝트’ 사업이 어르신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보건소는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지역의 허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수명 100세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수명 100세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고위험 허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기능회복 및 유지 증진함으로써 장기요양상태를 사전 예방하고 건강수명 연장과 자가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통합적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군은 신체활동, 만성질환 관리, 인지 강화. 우울예방 관리 및 낙상 예방 등 분야별 전문인력과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 및 도자기 공예 강사 등을 투입해 4월과 5월 2달간 관내 경로당 2개소를 직접 방문해 어르신 허약예방관리를 위한 중재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어르신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통해 100세 시대에 어르신들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 유지는 물론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삶이 풍요로운 건강복지 구현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운영으로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근력강화운동을 통해 낙상예방과 골다공증 예방관리, 관절염 등의 건강관리를 생활화 하여 건강한 정선군 실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